행복한 홀로살기를 꿈꾸며... 자세히보기

해외여행

[뉴욕 맛집] 뉴욕 Joe’s Fleetwood Pizzeria(feat.숨겨진 메뉴)

Live Alone 2022. 6. 2. 16:11

Joe’s Fleetwood Pizzeria 입구(출처 : 직접촬영)

"Joe's Fleetwood Pizzeria"은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와 피자 등 이탈리아 음식을 판매 중인 음식점입니다. 외부 간판에는 "Joe's Italian Restaurant & Pizzeria"라고 적혀 있습니다. 피자는 1972년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75석 규모의 레스토랑으로 확장한 것은 약 40년 정도 되었다고 하네요.(정확하지는 않습니다.) 100년이 넘은 음식점이 많은 뉴욕이기에 노포라고 부르기에는 다소 부족해보일 수 있지만 근처에 사는 로컬(Local) 분들에게는 인생을 함께 보내온 노포 중 노포라고 합니다.

 

 

Joe's Fleetwood Pizzeria는 뉴욕 맨하튼 동북쪽에 위치한 마운트 버넌(Mount Vernon)의 Fleetwood 지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참고로 브롱스(Bronx) 지역보다 북쪽에 있습니다. 옛날 방식으로 조리한 이탈리아 음식을 판매 중이기에 멀리 떨어진 곳에 사는 사람들도 방문할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메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Restaurant Menu at Joe's Fleetwood Pizzeria

                                                                                Pizza                                              

www.joesfleetwoodpizza.com

Joe’s Fleetwood Pizzeria 주문 음식(출처 : 직접촬영)

샐러드, 피자, 파스타(링귀니, Linguini)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불고기, 고구마 등이 들어간 국산 피자와는 명확히 맛과 향이 완전히 다르지만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 답게 음식 하나하나가 맛있습니다.

참고로 맨 아래 사진의 파스타는 메뉴에 없는 음식으로 이야기를 해야 제공해주는 메뉴입니다. 이름은 "Mixed seafood with linguini"이고, 소스로 Red, Spicy red 또는 Garlic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picy red를 선택했는데 아주 맵지는 않아서 어린 아이들도 먹을 수 있겠다 싶은 수준의 매운 맛이 나더군요.

 

이탈리아 음식이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기 보다는 미국으로 이민을 간 이탈리아인들의 기여도가 더 크다고 합니다. 1800년대 후반부터 1900년대까지 지속된 이탈리아인들의 이민으로 인해 미국에 거주 중인 이탈리아인은 1,500만명이 훌쩍 넘고 인구 순위로만 따졌을 때 5위이며, 헐리우드 등 연예계부터 음식까지 미국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에 이탈리아에 대한 이해 없이는 미국을 이해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뭔가 거창하게 이야기했지만 ㅋㅋ.. 미국에서 이탈리아 음식을 즐기는 것은 한 편으로는 미국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네요. 그냥 제 생각이니 "넌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Joe's Fleetwood Pizzeria"

뉴욕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유튜브 "One Bite Pizza Reviews" 채널의 "Joe's Fleetwood Pizzeria (Mount Vernon, NY)" 편 

 

반응형